5년 새 전세대출 130조 급증 여기다 요즘 전셋값 폭락을 더욱 부채질한 다른 요인이 ‘전세 금융화다.
전세대출은 2022년 170조 원을 넘어섰다.박진백 국토연구원 박사는 가계부채가 위험 수준에 올라온 것은 맞지만.
반면 이번 결정으로 가계부채 증가나 전세 가격 상승 추세를 꺾기 더 어려워졌다는 지적이 나온다.DSR은 대출받은 사람의 연간 소득 대비 각종 대출의 상환 원금과 이자 등의 비율이 40%를 넘지 못하도록 하는 대출 규제다.이날 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 전셋값은 0.
3개 분기 연속 증가했다.정부 고위 관계자는 22일 DSR 대상에 전세대출을 포함하겠다는 발표 이후 대통령실에서 정책 방향과 배치된다는 지적이 있었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2015년 DSR을 도입한 이후 비율 조정을 통해 대출 규제를 강화해 왔지만 전세대출만은 예외였다.
금융위는 연초 업무보고에서 가계부채 관리를 위해 전세대출을 DSR에 포함하기로 하고.조항을 위반하면 2000원 이하 벌금을 물렸다.
소주를 비롯해 위스키·브랜디·리큐르 같은 증류주는 출고원가의 72%가 세금이다.최현주 증권부 기자 고려 중기의 풍류객 이규보가 쓴 가전체 설화 『국선생전』엔 이화주·자주·파파주 등 수십 가지 술이 등장한다.
1967년 11월 과세체계도 종가세로 전환됐는데 술의 양이 아니라 종류에 따라 세금을 매겼다.현재 국내 주세 제도는 여전히 일본이 만든 주세법이 기반이다.